이 글을 검색해서 온 분들은 저처럼 척추관 협착증 때문에 힘들거나
주변 사람분들이 아프거나 하는 경우겠지요.
제가 모은 작은 지식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
그리고 건강을 찾고 행복해지시면 좋겠습니다 :)
※주의
오로지 인터넷에서 모은 정보와
그 정보로 제가 경험한 것을 바탕하여 적은 글입니다.
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상담은 무조건 의사 선생님에게!
오랜만에 척추관 협착증 글로 찾아왔습니다.
실은 걷기 운동에 관한 글을 올리려고 하는데 제가 다 직접 해보고 글을 올리는 걸 좋아해서 아직은 만족할만한 정보도 경험도 부족하다 보니 오늘은 제가 먹었던 또는 먹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에 대해서 올리려고 합니다.
잘 참고해주시고 항상 말하는거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와 상담 후 확실히 내 몸 현 상태를 안 뒤 운동도 식품도 먹어야 하는 것을 필히 말씀드립니다.
제가 먹는 건강보조식품은 총 6가지가 있습니다. 오늘은 필수적인 3가지를 소개드리자 합니다.
꽤 많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20~30대 분들은 저처럼 또는 저보다 더 많이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. 저는 부모님이 먹으라고 말하지 않으면 딱히 건강 보조제를 딱히 챙겨 먹지 않았는데 아픈 이후로 누구보다 건강보조식품을 꼭 챙겨 먹고 있습니다. 특히 허리랑 관련된 병을 얻게 되고 나서부터는 더욱 알아보고 먹게 됐습니다. 이 글에서는 어떻게 이 건강보조식품을 먹게 됐고 어떻게 복용했으며 먹은 뒤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등등 써 내려가겠습니다.
☆ 건강보조식품을 선택하는 과정
척추관 협착증 건강보조식품을 검색하면 정보가 잘 안나옵니다. 그래서 허리에 관련된 또는 근골격계 통증 또는 디스크에 관한 검색으로 간접적으로 알아봤습니다. 당시 수영을 하던 저는 근육을 잘 붙게 하고 동시에 근육을 잃어버리게 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생각했고 여러 글에서 근골격계에 문제가 있는 환자는 대부분 비타민D 부족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. 그 결과 저는 척추관 협착증 환자가 지켜야하는 것은 근육이라는 결과를 냈습니다. 그래서 근육에 좋은 건강보조제를 찾기 시작하였습니다.
사람마다 관점은 다르기 때문에 건강보조식품을 결정하실 때 자신의 환경, 건강상태에 맞춰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.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이 있을 수도 있으니 알아보고 또 알아보시길 바랍니다.
★ 내가 먹는 필수 건강보조식품
1. 오메가3
비타민 D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오메가 3.
여러 가지의 오메가 3 종류가 있지만 제가 먹는 브랜드는 '울트라 클린 오메가 3(그린스토어)'입니다. 굳이 이 상품을 선택한 크게 3가지로 말하자면 이렇습니다.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- 무조건 오메가 함량이 높을 것
- 1알로 해결 가능할 것
- 산패율 품질을 따질 것
꽤 단순하죠? 하지만 저처럼 여러 번 섭취하는 것을 귀찮아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. 무엇보다 중요한 산패율은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. 오메가 3은 어유로 만들어지는 식품이기 때문에 신선한 어유의 품질이 제대로 보존돼 있는 오메가 3을 먹어야지 산패된 오메가3를 먹으면 오히려 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. 그렇기에 IFOS(국제 어유 품질 기준)에서 5STAR를 받은 이 오메가3를 선택했습니다.
크기는 이 정도입니다. 참고로 목구멍이 작아 알약을 넘기시는 게 힘드신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. 저도 가끔 먹다가 놀라거든요. 협착증 때문에 먹는 거지만 그 외 원활한 신진대사 촉구, 뼈 건강 증진, 혈행 증진 등 여러 가지 좋은 점이 있으니 굳이 아프지 않더라도 먹기에 좋은 식품입니다.
2. 마그네슘
근육 기능 유지를 위해 알아봤던 '마그네슘 350(그린스토어)'입니다.
이 제품이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 마그네슘으로 단일 제품이거나 비타민이 같이 섞인 것도 같이 나온다고 합니다. 저 같은 경우 다른 비타민도 먹고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만 있는 것을 알아봤었습니다.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은 비타민과 같이 나오는 마그네슘을 드시는 게 더 좋겠습니다.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이 마그네슘 같은 경우 약사님과 꽤 오랜 시간 이야기를 하며 결정했던 거라 뭐라 크게 말씀드릴 건 적지만 일단 이것도 1 캡슐로 해결하는 식품입니다. 위에 언급했듯 수영으로 근육을 채우고 빠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 결정한 식품입니다. 신체 무기질 중 네 번째로 많다는 마그네슘은 칼슘이 체내에서 잘 돌아다니도록 돕습니다. 에너지 생산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뇌 활동에 필수적이라고 합니다. 우리가 일상생활을 할 때 쉽게 짜증이나 불안이 생기는 이유도 이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라고 합니다.
마그네슘은 주의할 사항이 있는데 과다 복용 시 설사 또는 신장 기능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는 두통, 저혈압 등의 부작용도 있으니 오늘 하루 컨디션을 체크하면서 드시길 바랍니다.
3. 아연
애인 J가 선물해 준 아연입니다. 우연인지는 몰라도 이것도 한 알만 먹으면 되는 식품이라 받았을 때 기뻤습니다.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꼭 필요한 미네랄입니다. 성장, 골격 형성, 생식 기능에 관여하기 때문에 활력이 필요한 여자, 남자 할 것 없이 좋은 식품이라 생각합니다. 보통 몸에 아연이 부족하면 면역력 저하, 피로, 탈모, 상처 자연 치유력 하락 등 증상이 나타나니 말 다했네요.
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, 위통, 두통, 설사 등이 있으니 항상 조심해서 드시길 바랍니다.
☆복용 시간
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전 무조건 점심 식사 후에 오메가 3을 먹고 아연과 마그네슘은 운동하기 전에 먹거나 또는 운동 후 복용했습니다. 건강보조식품이라는 이름으로 안전할 것 같지만 공복에 들어가는 순간 지옥을 맛보는 느낌이더라고요. 그래서 전에 잘 모르고 공복에 건강보조식품 먹었다가 버스에서 토할 뻔 한 일도 있었습니다. 그러니 공복보다는 꼭 밥을 드신 후 드시길 추천합니다.
★복용 후기
솔직히 엄청 기적 같은 변화는 없습니다. 다만 평소 생활할 때보다 덜 피곤하고 물을 자주 마시게 돼서 그런지(알약 목 넘김 때문에) 조금은 더 활력이 붙었습니다. 수영을 안 다니는 지금 건강보조제를 먹다가 안 먹다가 하는데 확실히 꾸준히 챙겨 먹던 때보다 피곤하고 눈이 좀 감기고 그런 면이 있습니다. 적어도 기본적인 생활에서 짜증이나 화를 덜 내고 활력이 붙은 삶이라 안 먹던 날보다 먹는 날이 더 좋습니다.
오늘은 제가 먹는 필수 건강보조식품을 소개 드렸는데 어떠셨는지 모르겠네요. 확실히 먹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하는건 단지 제 착각일 수 있지만 아예 도움이 안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. 다음글엔 추가로 제가 먹는 건강보조식품을 소개할 것입니다. 제 생각이지만 다음 글도 척추관 협착증 환자라면 공감도 가고 왜 그 약을 먹는지 이해가 되는 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!
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절대 희망을 놓지 않고 검색하러 오신 여러분들에게 희망찬 박수를 보냅니다. 남은 시간까지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.
마지막으로 실제로 제가 가지고있다는 인증 사진입니다.